본문 바로가기
지구과학

X-59 초음속 항공기 개발

by Arcturus&Orion 2023. 10. 13.

미국 항공우주국(NASA)의 새로 개발하는 조용한 초음속 항공기인 X-59 2024년 첫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NASA와 록히드마틴이 공동 개발한 X-59는 기존 초음속 항공기보다 소음이 훨씬 적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X-59 2023년 첫 비행을 목표로 했지만, 기술적 문제 해결을 위해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. NASA X-59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.

출처 : 록히드 마틴

X-59의 성공적인 개발은 과거 콩코드 항공기 처럼 상업용 초음속 항공기의 부활을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. X-59는 미국 전역의 도시 상공을 비행하며 초음속 비행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조사할 예정이며, 이 데이터는 상업용 초음속 비행 규정을 새로 만드는데 활용될 것입니다.

 

X-59는 음속을 돌파할 때 발생하는 충격파를 줄이기 위해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해서, X-59의 엔진은 비행기의 윗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, 날개에는 충격파를 흡수하는 특수 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.

출처 : BBC

X-59의 성공적인 개발은 해외로 여행을 할 때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. X-59는 기존 초음속 항공기보다 소음이 적어 도시 상공을 비행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. 이로써 장거리 여행의 시간이 단축되고, 항공기의 소음으로 인한 피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
어서 빨리 개발하고 상용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